[Java] 기본으로 알고 있어야 할 Java 용어 정리
Java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모르는 용어가 많아 공부할 때 참조하면서 볼 수 있게 정리하였습니다. 현재까지 배운 부분까지만 정리하였고 추후 배운 내용들은 추가로 정리 후 업로드 예정입니다.
Java 기본 용어 정리
Object(객체)
현실 세계의 사물이나 대상을 프로그램상에서 표현되었음을 강조할 때
Ex. "과일장수를 하시는 옆집 철수 아버님을 의미하는 객체를 생성한다."
Class(클래스)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
클래스 안의 구성 멤버= 필드(변수), 생성자, 메소드
Instantiation(인스턴스화)
객체를 생성하는 행위
Instance(인스턴스)
생성이 된 객체, 클래스라는 틀을 기반으로 실제화 된 대상
Ex. "클래스 FruitSeller의 인스턴스를 두 개 생성한다."
Reference(참조)
New에 의해 반환되는 주소 값(참조변수가 저장하고 있는 값)
Variable(변수) : 임의의 기억공간 = 필드
Parameter(매개변수)
필드(속성)랑 메서드(동작)가 합쳐진게 객체
객체=속성+동작 / 속성이랑 동작 둘중 하나만 있어도 객체가 될 수 있다.
Method(함수)
Overloading(메소드 오버로딩)
매개변수의 선언 형태가 다르게 동일한 이름의 메소드를 정의 하는 것
Ex.
Void isYourFunc(int n){…}
Void isYourFunc(int n1, int n2){…}
Void isYourFunc(int n1, double n2){…}
constructor(생성자)
객체가 생성되고 나서 해야 할 일을 클래스 안에 써두고, 모든 객체들이 그 로직을 이용해서 초기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두었습니다. 그 부분을 바로 생성자라고 합니다.
Inheritance(상속)
부모가 자식에게 물려주는 행위를 말한다. 객체 지향 프로그램에서도 부모클래스의 멤버를 자식 클래스에게 물려줄 수 있다.
Override(매소드 재정의)
상속된 메소드의 내용이 자식 클래스에 맞지 않을 경우, 자식 클래스에서 동일한 메소드를 재정의 하는 것을 말한다. 메소드가 오버라이딩 되었다면 부모 객체의 메소드는 숨겨지기 떄문에, 자식 객체에서 메소드를 호출하면 오버라이딩된 자식 메소드가 호출된다.
Abstract(추상클래스)
추상 클래스는 공통적으로 가져야 할 필드와 메소드들을 정의해 놓은 추상적인 클래스이므로 실체 클래스의 멤버(필드, 메소드)를 통일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Ex.
//추상 클래스
Public abstract class Name{
//추상 메서드
Public abstract void sound();
}
//추상 메서드 오버라이딩(재정의)
@Override
Public void sound(){
}
댓글
댓글 쓰기